‘지구를 닦는 배우, 김석훈과 그린 환경 토크 콘서트’강연
전라남도교육청장성도서관(관장 김한철)은 오는 19일 11시부터 김석훈 배우를 초청하여 ‘지구를 닦는 배우, 김석훈과 그린 환경 토크 콘서트’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지역의 청소년과 성인들을 대상으로, 자원의 순환 등 환경에 대해 배우와 주민들이 소통하는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연자인 김석훈 배우는 드라마 <홍길동>, <토마토>, <천추태후>, <반짝반짝 빛나는>, <루비반지>와 다큐 <궁금한 이야기 Y>에 출연하여 많은 상을 수상하였으며, 유튜브 ‘나의 쓰레기 아저씨’를 통해 환경 콘텐츠로 <유 퀴즈 온 더 블럭>, <놀면 뭐하니?>, <지구를 닦는 남자들> 등에 출연하며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장성군청소년수련관의 ‘2024년 청소년 문화 한마당’과 연계하여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마을교육공동체와 협력 사업으로 청소년의 생태·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환경 인식을 개선시키기 위해 추진되었다.
전라남도교육청장성도서관장은 “이번 환경 토크 콘서트는 생태·환경과 인문학의 융합으로 우리 도서관이 장성의 생태·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학생과 지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강연 신청기간은 오는 16일(수)까지이며, 신청은 도서관 누리집(https://jslib.jne.go.kr/) 또는 통합자료실 방문신청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399-1672)으로 문의하거나 카카오채널 친구 추가 시 자세한 강연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장성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