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농업인 대상… 농용굴삭기 등 8종 15대
장성군이 오는 22일 사용 연한이 지났거나 수리비가 과다하게 발생한 ‘불용 임대농업기계’ 현장 입찰을 진행한다. 장성지역 농업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장소는 농기계교육장(장성읍 성산3길 52)이다.
매각 대상은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사용하던 임대농기계로, 농용굴삭기 등 총 8종 15대 물량이다.
입찰참가자격은 주민등록상 장성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농업인으로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류를 지참해 당일 농기계교육장을 방문하면 된다. 투찰일시는 22일 오후 1시 30분부터 3시 30분까지며, 개찰일시는 같은 날 3시 40분이다. 본인이 아닌 다른 사람이 입찰에 대신 참여할 수 없다.
입찰참가자는 매각 농기계가 농업기계 임대사업 불용품이라는 점을 감안해 농기계임대사업소에 전시 중인 매각물품의 상태와 외관 등을 사전 확인 후 신중하게 입찰에 참가해야 한다.
감정평가가격 이상 최고가를 제시한 입찰자에게 낙찰되며, 낙찰일로부터 공휴일을 제외한 5일 이내에 계약서 작성, 대금 납부를 완료한 뒤 장비를 받는다. 계약 포기 시에는 차순위자에게 낙찰 권한을 승계한다.
박언정 장성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지역 농업인들에게 불용 농기계 우선 매각 기회를 제공해 경제적 부담을 낮추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농업인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성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