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다함께 다품은 페스티벌 성황리에 마쳐
장성군가족센터(센터장 이정문)에서는 지난 12일 장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13회 장성군다문화가족 한마음축제 다!다!다!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장성군에서 주최하고 장성군가족센터에서 주관, 장성군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및 유학생, 이주노동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식전행사로 다양한 체험부스 및 간식부스를 운영했고, 본식으로는 장성 상무대군악밴드의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국기퍼포먼스, 다문화가족 모범가족 표창과 중국 전통극 변검마술공연, 다문화가족 초청공연과 장기자랑 등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우리가족의 즐거운 모습 및 행복한 모습’의 주제로 진행된 명랑가족 사진공모전을 통해 장성군 다문화가족의 행복한 일상을 엿볼 수 있었다.
축제에 참여한 가족은 “명랑가족사진공모전 참여를 위해 가족들과 사진을 찍으면서 즐거웠고, 축제장도 아이들과 함께 즐길 거리와 먹거리가 많아 좋은 시간이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성방울샘라이온스, 장성읍여성회, 두드림봉사단 등에서 교통정리와 간식부스 및 체험부스 운영 등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모두 합심하여 진행되어 더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이정문 센터장은 “다문화가족 한마음축제에 참여해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이 시간을 통해 다문화가족에 대한 인식을 넓히고 다문화의 가치를 서로 이해하여 군민 모두가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장성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